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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CPS 전략

페이스북 카탈로그 설정하는 방법! DPA 광고 및 인스타그램 쇼핑태그 필수 조건!

오늘은 많이들 궁금해하는 페이스북 카탈로그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타게팅형 DPA 광고인스타그램 쇼핑태그를 진행하기 위한 필수 조건이죠.

페이스북 광고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필수입니다.

본격적으로 세팅하는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광고관리자 > 메뉴 > 카탈로그로 들어갑니다.

2. 전자상거래 클릭 후 다음

3. 카탈로그를 사용할 해당 비즈니스 관리자명 혹은 개인계정 클릭후 이름 설정하고 만들기

4. 카탈로그 보기 클릭

5. 제품 > 제품 추가 클릭

6. Use Data Feeds > Next

7. 통화자동 파일 업로드 일정 설정 클릭

자 그럼 아래와 같이 데이터 피드 URL 넣는 구간이 보인다.

자 그럼 여기서 플랫폼 별로 어디에서 해당 데이터 피드 URL을 갖고 오는지 말해주겠다.

<카페 24>

하루뒤에 링크가 생성이 된다. 해당 링크가 데이터 피드 URL 이다.

<메이크샵>

이외에 다른 쇼핑몰들은 일단 고객센터에 제품 피드 URL을 발급받을 수 있는지 물어보길 바란다. 만약 안된다면 수동으로 작업해야 한다. 이건 많이 시간이 많이 가는 작업이라 개별 포스트로 진행하겠다. 고도몰 같은 경우에는 URL이 아닌 .tsv 파일로 진행되기에 수동으로 업로드 하면 된다.

자 그럼 다시 카탈로그 세팅하는 장면으로 오겠다.

받은 제품 피드 URL을 넣는다.

로그인 상세정보는 필요없다.

업로드 일정 설정은 매주 월요일 오전 9시 30분으로 세팅하자. 이 뜻은 해당 카페24나 메이크샵에 신상품을 업로드 하면 페이스북 카탈로그에서도 매주 월요일 오전 9시 30분에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된다는 뜻이다.

마지막으로 Start Upload.

8. 마지막으로 픽셀이랑 연동을 시켜야 한다.

이벤트 데이터 소스 > 추적에 연결 클릭

위와 같은식으로 연결 활성화 하고 저장 클릭하면 끝!

카탈로그 설정이 끝났다. 쉽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