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페이스북 광고에 설문조사 활용하는 방법

광고를 보다보면 광고 중간에 설문조사가 나오는 경우가 있다. 아래와 같은 식으로 말이다.

광고 영상을 보다가 중간에 설문조사가 나온다. A / B 옵션 중에 하나를 선택하면 해당 고유 링크로 넘어가게끔도 설정이 가능하다!

어떻게 세팅을 해야 하고 어떻게 활용을 할 수 있는지 설명하도록 하겠다.

일단 이 기능은 페이지에서도 설정 가능하지만 필자는 광고관리자 매체를 통해 세팅하는 방법으로 설명을 하겠다!

광고관리자 목표는 트래픽으로만 진행이 가능하다!

목표를 트래픽으로 설정하고 형식 부분으로 넘어가 보자!

목표 선택 후에 동영상을 추가 한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설문 추가라는 옵션이 보인다.

선택 1 과 선택 2에 옵션을 부여할 수 있고 클릭했을 시 해당 랜딩페이지로 유입을 원하는 경우에는 선택 1 URL / 선택 2 URL 에 맞춰서 링크를 부여해주면 된다.

예시:)

이런식으로 설문을 어떻게 하냐에 따라서 랜딩페이지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기에 어떻게 활용하는지는 이걸 읽는 분들에게 달려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커머스 업종보다는 문화쪽, 출판사쪽, 커뮤니티 관련 해서 응용을 해보는게 좋을듯 하다.

커머스에서도 제품 2개를 보여주면서 제품 1 이 더 좋은지 제품 2 이 더 좋은지에 따라 랜딩페이지 주소를 다르게 걸어보는것도 응용방법이 될 듯 하다.

아직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기능이라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올려보았다.

추가로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지 댓글로 남겨주면 답변 주겠다!

 

 

궁금하신 점을 페이스북 전문 대행/컨설팅 업체 "제스타" 를 확인해주세요!

 

제스타 공식홈페이지: www.zesta-global.com
유튜브: "페북에 관한 모든것" 검색
네이버블로그: fbmar.com
카톡문의: wepickad2 / 1:1 문의사항 링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