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페이스북으로 월 1천만원을 벌다 - 페이스북 광고 동영상 조회광고와 일반광고 동영상 광고형식의 차이점?

동영상 조회 광고와 일반광고에서 동영상형식으로 올릴 때 차이점이 무엇일까요?

이번시간에는 마케팅 목표에서 동영상 조회광고와 다른 광고를 동영상 형식으로 올렸을 때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다들 똑같지 않냐 라고 물으실텐데요. 엄연히 다른점이 있습니다.

일단 동영상 조회광고는 밑에와 같습니다.

밑에는 다른 마케팅 목표로 광고형식에서 단일 동영상을 클릭했을때 입니다. (트래픽 광고를 선택하고 진행해보았습니다.)

결론부터 들어가면 광고 형식을 단일 동영상으로 올리실 경우에는 광고 형식 즉 광고 크리에이티브만 바뀌게 되는겁니다. 이미지, 동영상 같이 유저들에게 보여지는 광고 형식을 뜻하죠. 별다른 건 없습니다.

그럼 광고 마케팅 목표에서 동영상 조회를 하면 무엇이 다르냐?

최적화 기준이 다릅니다. 동영상 조회를 하실 경우에는 기존 페이스북 유저들의 행동 패턴을 보며 동영상을 많이 재생하시는 분들 위주로 광고가 노출되게 하는것이 동영상 조회의 목표입니다. 요새는 페이스북에서 동영상 컨텐츠가 부쩍 많아지면서 동영상을 즐겨보시는 분들이 많아져 노출도 많이될 뿐 더러 결과당 비용도 정말 싸죠.

이제 차이점에 대해서 명확히 아셨나요?

추가 질문이 있으면 댓글 담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