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동안 10만원 vs 열흘동안 1만원
마케터로 활동하면서 제일 많이 받던 질문중 하나입니다.
하루에 예산 10만원으로 세팅하는것이 나은지?
아니면 열흘동안 하루 1만원으로 세팅하는것이 나은지에 대해서죠.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금액대가 몇백만원 몇천만원대가 아니라면은 큰 차이는 없다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여기서 생각을 해주셔야 하는 부분은,
결과값을 빨리 얻고싶은지,
천천히 봐도 상관없는지 입니다.
페이스북 유저들의 접속률은 그날 그날 다를겁니다.
또한 실시간 타 경쟁사들과 경매를 통해 광고를 노출 시키는 원리인 페이스북 광고시스템인데 갑자기 그날따라 광고주가 많아질 수도 있는 변수가 있는거구요.
예산이 적을때에는 하루에 올인을 하나 기간을 길게 잡고가나 큰 차이는 대게 없습니다.
기껏해야 몇천명한테밖에 도달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허나 금액대가 크신분들은 조심해주셔야 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하루동안 모든 예산을 소진했을때 그날따라 페이스북 유저들의 접속률이 저조하거나 비슷한 타게팅을 하는 동종업계 타 경쟁사들이 광고비용을 증액했다던가 하면 그 날 광고의 효율은 저조할 수 밖에 없습니다. 쉽게 말하면 올인했다가 쪽박나는 리스크가 있는거죠.
저는 보통 총예산보다는 일일예산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예산 조정이 자유로우며 광고 테스트를 하기 위해서는 제일 편리합니다.
카테고리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