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정관련

인스타그램 계정이 일시적으로 잠겼습니다... 대처방법

이전 포스팅에는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대처방법에 대해서 다루어 봤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인스타그램 계정이 잠기는 현상에 대해서 말씀을 나누어 볼까 합니다.

이런 이미지가 많이 당황스러울 것이다....

당황하지말 것!! 복구 충분히 가능하다

계속을 클릭해보면 인증 코드를 보내준다.

이런식으로 쉽게 복구는 가능하다.

왜 이런 잠기는 현상이 나타나는 걸까?

1. 해킹

2. 다른 기기에서 동일한 계정으로 접속되는 현상

3. 다른 IP에서 동일한 계정으로 접속되는 현상

위 3가지의 경우로 계정이 일시적으로 잠기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 2단계 인증을 안해두었기 때문이다.

인스타그램 입장에서는 위의 행동들이 의심스로운 행동으로 보이기 때문에 계정을 잠그는 것이다.

만약에 복구 이메일이나 핸드폰 번호를 본인이 더 이상 쓰지 않는다면 계정을 살릴 가능성은 매우 희박하다.

인스타그램 고객센터가 따로 있나요?

있긴 하다. 페이스북이랑 인스타그램 고객센터는 따로 운영이 된다. 페이스북 고객센터로 인스타그램 문의를 해봐도 답변은 인스타그램 부서로 해당 문제를 포워드 해주겠다는 답변뿐이다. 허나 인스타그램 측에서는 답변이 안온다. 백날 기다려도 안온다.

인스타그램 고객센터 URL:

https://help.instagram.com/

 

Instagram 고객 센터

 

help.instagram.com

 

 

혹은 모바일로 접속하면 다이렉트하게 문의를 남길 수 있는 창이 있다.

허나 말했다시피 문의 남겨도 답변은 시시콜콜하다.......

때문에 기다리는건 포기하고 앞으로 이런 사태를 대비해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인스타그램 계정 잠기는 현상 예방법

무조건 2단계 인증을 설정할 것 !

인스타그램 앱에 들어가서 설정 > 보안 메뉴로 들어가자.

2단계 인증을 하게 되면 다른 사람이 인증되지 않은 기기를 통해서 로그인 하려면 특별한 로그인 코드를 입력하도록 뜨게되는 기능입니다.

자 만약에 여러 직원분들이 한개의 계정을 관리하는 경우는 어떻게 할까요?

처음 2단계 인증을 등록한 기기에서만 2단계 인증 설정의 전체 과정을 완료하면 됩니다

추가 기기에서는 첫 번째 기기에서 등록했던 보안 키를 추가 기기에서 입력만 하면 계정 연결이 손 쉽게 가능합니다.

자, 만약에 사태를 대비해서 복구 코드까지 설정을 해두자!

 

해당 복구 코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Google Authenticator 혹은 Duo Mobile 이라는 앱을 사용해주면 된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gle.android.apps.authenticator2&hl=ko

 

Google OTP - Google Play 앱

Google OTP는 휴대전화에서 2단계 인증 코드를 생성합니다. 2단계 인증은 로그인 시 2단계 인증을 요구하여 Google 계정을 더욱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비밀번호뿐만 아니라 휴대전화의 Google OTP 앱에서 생성된 코드도 입력해야 합니다. 2단계 인증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https://g.co/2step 기능: * 데이터 연결 없이도 인증 코드 생성 * 다양한 제공업체 및 계정과 호환 * Android Wear 지원 * 어두운 테마 사용

play.google.com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uosecurity.duomobile&hl=ko

 

Duo Mobile - Google Play 앱

Duo Mobile works with Duo Security's two-factor authentication service to make logins more secure. The application generates passcodes for login and can receive push notifications for easy, one-tap authentication. Additionally, you can use Duo Mobile to ma

play.google.com

 

이와 같은 방식으로 해당 계정이 잠기는걸 예방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프로필을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은 특별히 조심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