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고리즘

페이스북 검토중, 데이터 수집 중, 초기 머신러닝 완료의 정의

검토중, 데이터 수집 중, 초기 머신러닝 완료의 정의

광고를 진행하시다 보면 '게재' 부분에 검토 중, 데이터 수집 중, 초기 머신 러닝 완료 이렇게 뜨는것으로 확인이 되실겁니다.

하나하나 보면서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검토 중 : 모두 다 아실겁니다. 광고가 본격적으로 노출되기전 페이스북한테 검토를 받는것과 같은건데요. 검토는 최대 24시간이 걸리며 만약 24시간이 지나고도 그대로 '검토 중' 이라고 하면 고객센터로 확인을 부탁하거나 다시 광고를 만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후자를 추천드리고 싶네요.

데이터 수집 중 : 광고가 검토가 다 완료되고 나타나는 단계입니다. 페이스북 인공지능이 광고를 효율적으로 돌리기 위해서는 어느정도 학습이 필요하겠죠. 학습을 위해서는 여러 데이터들이 필요할겁니다. 이를 '데이터 수집 중' 단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쉽게 풀이를 해보면 A라는 광고의 타겟이 20대 남성분들입니다. 광고가 일단 무작위로 페북에 접속된 20대 남성분들에게 노출이 될겁니다. 이 중에서도 특정 연령대 혹은 특정관심사를 가진 분들에 대한 반응도가 제일 좋다는것을 페이스북은 감지를 하겠죠. 이를 알기 위해서 더 많은 데이터가 수집이 되어야 합니다.

초기 머신 러닝 완료 : 데이터가 수집이 다 되면 페이스북 입장에서는 "아, 이러이러한 사람들에게 광고를 노출시켜주면 제일 효율이 좋구나" 라는것을 알겁니다. 광고의 최적화가 완료되었다고도 하시죠. 이 단계를 '초기 머신 러닝 완료' 단계라고 지칭합니다.

보통 초기 머신 러닝은 지출금액과 결과값에 따라 많이 갈리는듯 합니다. 예산이 적고 결과가 적으면 그만큼 길어지는것이며 예산이 많고 결과가 많으면 그만큼 짧은시간내에 광고의 최적화가 이루어질겁니다.

질문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불펌은 절대금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