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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리즘

페이스북 광고 CPM 낮추는 방법!

페이스북 광고를 하시다보면 많이들 궁금해하는 질문중에 하나이다.

CPM 낮추는 방법!

결론부터 말하면 매우 어렵다! 허나 불가능한건 아니다!

CPM을 낮추기 위함은 일단 당연히 저비용 고효율 (CPM 극대화)을 원하기에 이지 않을까?

본론으로 들어가 경험을 토대로 CPM 낮추는 방법과 이에 대한 단점 또한 설명하도록 하겠다.

 

 

1. 타겟을 넓혀라

타겟을 설정하고 오른쪽을 보니까 타겟이 너무 넓게 설정되어 있다고 한다..... 연령대를 좁힐까? 관심사를 더 넣을까?

-> 오른쪽에 보여지는 도달 범위는 정말 추산치일 뿐이다. 절대로 신경쓰지 말길 바란다. 도움되는건 1도 없다.

일단 타겟 범위를 넓히면 알고리즘상 효율이 잘 나오는 타겟들에게 노출이 되다보니 자연스레 CPM도 낮아지게 된다.

 

 

2. 알맞는 캠페인 목표를 선택해라.

광고를 세팅할 때의 첫번째 순서가 캠페인 목표를 선택하는 것이다. 마케팅 퍼널을 보면 인지도 > 관심 유도 > 전환 순이다.

CPM 단가 순도 저렴한 순부터 나열하면 인지도 > 관심 유도 > 전환 이다.

때문에 정말 정말 CPM을 낮춰서 노출만 극대화 하고 싶다면 브랜드 인지도나 도달 광고를 진행하길 바란다.

허나 목표는 구매전환인데 CPM 내릴라고 도달이나 브랜드 인지도를 돌리는 이상한 사태가 발생하는 일은 없길 바란다.

픽셀이 있는 쇼핑몰같은 경우 전환 광고를 축으로 잡고 CPM 낮출 수 있는 방안을 생각해야 한다.

 

 

3. 동영상 컨텐츠를 사용하라

기본적으로 형식중에서 동영상 형식의 CPM이 제일 저렴하다고 본다.

형식중에서 저렴한 순으로 나열하면 동영상 > 단일 이미지 > 슬라이드 라고 생각을 한다.

아무래도 유튜브가 대중화가 되다 보니 자연스레 유저들도 이미지 보다는 영상을 추구하기 때문에 더 잘 뿌려지는게 아닌가 싶다.

물론 동영상도 동영상 나름이다.. 반응 안좋고 재미없는 동영상은 형식이 동영상이더래도 CPM이 높을 수 있다.

CPM이랑 다른 지표들과의 관계를 수많은 테스팅을 통해 찾아보았지만 위에 방식 말고는 크게 없었다.

CPM, CPC, CTR, 품질 지수 등 모든 지표들을 대조하였지만 ㅇㅇㅇ를 했을때 CPM 이 낮아진다 라는 관계는 찾을 수 없었다.

그나마 위의 3가지 방식으로 살짝이나마 낮출수 있는 방안을 찾게 되었다.

해당 내용은 필자가 쓴 페이스북 광고관리자 매뉴얼에도 나와있다. 필요하면 아래 연락처로 연락을 주길 바란다.